본문 바로가기
맛잇는한끼

쌀쌀한 바람에 따뜻 얼큰한 동태탕 끓이는 법

by 소소새댁 2020. 11. 10.
반응형

서문시장에서 사온 동태에요
2마리 5천원 주고 사왔어요
손질해주신다 하시고, 신문지까지 말아서 다시 봉지에 싸주셔서 센스 굿👍
냄새 날까봐 그러신건지 물흘리지 않게 해주신건지
아무튼 깔끔해서 좋았어요

그런데..
집에와서 보니 동태가 다른건지..
지느러미도 그대로 있고
안에 내장도 그대로ㅠ
동태 사본지 너무 오래되어서 ㅠ
아무튼 제 눈엔 좀 찝찝해서
가위들고 다듬어주었어요..휴
내장은 다 빼버리고 살만있게 손질했어요
^^







대파, 마늘 썰어두었어요






콩나물도 깨끗하게 씻어주었어요
준비끝!







저는 무우를 썰어서 식용유 넣고 볶아줬어요
볶다가 불끄고 고춧가루 듬뿍넣어주었어요
잔열에 볶다가 (불을키고 볶으면 탈수도 있어요)
물 넣고 고춧가루 넣어도 되긴한데
티비보면 고추기름내고 해서 저도 따라해봤어요
그리고나서 물을 넣고 팔팔 끓였어요

끓으면 콩나물, 대파, 마늘 넣고
콩나물 숨이 죽으면 소금과 국간장으로
간 맞춘후, 동태를 넣고 푹~~~끓여주니
국물이 우러나면서 동태탕 냄새가 낫어요

성공한것 같아요^^

내일아침 작은냄비에 덜어서 쑥갓과 고추좀 넣어서
끓여서 도시락싸줘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