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잇는한끼

도시락 반찬 메뉴 ~ 오늘의 반찬은 양념두부조림, 고등어김치찌개, 호박전 이에요~

by 소소새댁 2020. 11. 4.
반응형

반찬 무얼 하나 생각하다가~

냉장고에 부침두부가 있길래~ 양념 조림 해봤어요~ 

전분을 묻혀서 바삭하게 구워 줬어요 

전분이 잘 안묻어서 계속 묻혔더니...많이 묻혔는것 같아요 

그리고 골고구 묻혔는지 알았는데 떨어지네요^^;; 

 

 

 

 

 

 

 

고춧가루3, 진간장2, 설탕 반스푼, 후추톡톡, 참기름1,  다진 마늘, 물150ml, 

두부 구우면서 양념장을 미리 만들었어요~ 

참기름 때문에 고소한 냄새가 진동을 하네요~~ 

 

 

 

 

 

 

냄비에 물을 조금 넣고 구운 두부를 넣었어요 

양념이 탈까봐 미리 물을 넣었어요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을 두부에 살살 발라주며 졸여줬어요~~~

냄새가 좋아요! 성공한 것 같아요~~ 

 

 

 

 

 

 

 

양파가 똑 떨어져서 양파 없이

대파만 쏭쏠 썰어 넣었어요~~~ 

자작하게 끓여서 밥이랑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냄비 주변이 ;; 좀 엉망이네요 

김치랑 김치국물, 그리고 생수 넣고~

파쏭쏠 넣고 고춧가루 넣어서 김치먼저 익혀 줬어요 

 

 

 

 

 

 

 

통조림 고등어 예요~ 뚜껑을 따서 ㅋㅋ 사진을 꺼꾸로 찍었네요 

동원 얼리지 않은 생고등어로 만든 고등어 라네요~ 

100% 자연재료 믿음이 갑니다~~ 

 

 

 

 

 

 

김치가 푹 익으면~ 고등어를 넣고

파쏭쏭, 고추조금, 생강/마늘도 조금 넣었어요~ 

고등어가 비린내 정말 안나네요~~ 

 

 

 

 

 

 

푹 익어서~~~ 너무 맛나요~~

다음에도 고등어 통조림 사야겟어요!!! 

성공! 

 

 

 

 

 

냉장고에 호박이 있어서~ 밀가루 살짝 묻히고 계란 묻혀서 구웠어요~ 

오랫만에 호박전 먹으니 꿀맛이네요~ 

 

오늘의 반찬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