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잇는한끼

타우린 함량이 높은 배추무굴국~도시락메뉴! 맛있는 온도를 지켜주는 써모스도시락

by 소소새댁 2020. 10. 29.
반응형

오늘의 국은 굴국이에요
낙지보다 타우린 함량이 높아 굴은 우리몸에
정말 좋은 식품이에요
마트에서 큰봉지 하나 사서 끓였어요

만드는 법🍲
무,배추 참기름에 달달볶다가 물(육수)넣고
굴을 넣어요
국간장, 소금, 액젓으로 간을 했어요
국간장은 조금 넣어야해요. 국 색깔이 검게되요
간을 맞추고 두부와 대파를 넣어줬어요
굴의 향이 진하게 나네요~~






점심,저녁을 싸줘야해서
똑같은건 질릴것같아 김치찌개 끓였어요
마트에 행사하는 오뚜기 사골국물 한봉넣고
물조금더 넣어 김치 끓여주고
참치반개 넣은다음 대파,두부 넣었어요
김치국물 넣엇더니 따로 간은 안해도 맛있네요
김치찌개만 있어도 밥한그릇 뚝딱 하지요👍






아침에 마음이 급해
계란2개에 쪽파쏭쏭 썰어넣고 급하게 둘둘 말았어요






감자볶음이에요
감자하나 뚝딱 채 썰어서 마늘 고추만 넣고
볶았는데
앗! 소금을 안넣었네요
다행히 김치찌개에 감자넣어줘서
정말 다행이네요~~
아침은 정신이 없어요 ㅋㅋ






저녁메뉴 에요
저녁에 김치찌개와 밥, 시금치, 감자볶음 이에요






배추무굴국, 밥, 계란말이,
참치에 쌈장넣고 고추넣고 비볐어요
깻잎에 싸먹으라구요~~~크크
입맛없을 때 참치쌈장에 상추,깻잎 싸먹음
입맛이 돌아와요~~






올해 2월부터 써모스 보온 도시락 쓰고 있어요
일체형 대용량 보온 도시락 이에요
펄블랙/다크브라운 이에요
도시락 자랑좀 할게요~~




 

써모스 제품이 좋은 건
쓰다가 닳거나 잃어버리면
소모품 별도로 구매가 가능해요
새로 전구성 살 필요없어서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