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10월 청주 가볼만한곳 수암골 벽화마을 야경 그리고, 팔봉제과점

by 소소새댁 2020. 10. 26.
반응형

수암골 주차장 이에요
오후6시쯤 도착했는데 벌써 캄캄해졌어요
수암골 야경 추천해서 저녁시간에 와봤어요
대구,통영 벽화마을 구경갈땐 낮에만 가봤는데
밤에 오니 조금더 색다른 기분이 들었어요





청주시내가 보여요
가로등 밑에서 보니 야경이 더욱 멋지네요
가로등 밑에 수암골이라 적혀있어요

청주 우암산에 있는 동네로,
수암골목 1번지에 있어 수암골로 불립니다.
한국전쟁 당시 피란민들이 살면서 생겨난 곳으로 좁은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곳인데, 2007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골목에 그림이 생겨났습니다.


벽화마을 표지판이 보여서
캄캄해도 길 찾을 수 있었어요~
골목길을 따라들어가니





주민들께서 살고 있기에
시끄럽지않게 방해되지않게
부탁의 말씀이 보였어요

사생활 침해가 되지않게 조용조용히 구경하였어요
골목길엔 사람이 없었어요
너무 늦은시간에 온 건가~~
없으니 저희둘만의 공간이 되어 너무 좋았어요
담넘어로 사람사는 소리가 들리며
이웃 할머니들께서 나오셔서 밤공기 마시며
얘기도 하시고 정겨워 보였어요

그리고 사람이 없어도 마을 주민에게 피해가 안가도록
😷 마스크 벗지않고 꼭 쓰고 다녔어요!






골목 집집마다 예쁜 그림들이 많았어요
아기자기한 그림들 보니
저도 그림배우고 싶어지네요^^헤헷
김탁구 드라마 촬영지로 빵집이 있는데
늦으면 문닫아버릴까봐 빵집으로 간다고
골목 사이사이는 못가본게 아쉬웠어요






빵집 내려오는길에 수암골 아트투어도 보였는데
낮에와야 구경할 수 있었나봐요
낮에는 체험이나 구경거리가 있는 반면에
밤은 야경으로 조용히 다닐수만 있네요^^






팔봉제과점 이에요
다행히 불은 켜져 있어요
야호~맛 볼수 있겠다 싶어 가까이 갔어요





저도 옛날에 제빵왕 김탁구 드라마 조금 본 기억이 나요
배우 윤시윤 님께서 탁구 역할 맡으며
제빵왕이 되기 위해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였어 요~~





입간판에 가격,종류 자세히 나와 있었어요
큰 문은 잠겨 있었어요 ㅠㅠ

밖에서 사진만 찍었어요
사람도 안보여요
빵도 많이없고 너무 조금남아 있었어요ㅠ
내부보다가 옆에 작은 문이 있길래 들어가봤더니
문은 열렸는데 포스마감되어 판매를 못한다네요 ㅠ
현금받고..내일 정산하시지..
뭐 안된다니 아쉬움 안고 나와서 걸었어요





팔봉제과점 근처 있는 샵 인데요
자판기 인줄 알았어요
제 얼굴 인식해서 캐리커쳐 3d 인형이 나오는건지알고
가까이 가니 그건 아니었어요
그리고 몇분뒤 가게 안에서 자판기인줄 알았던 기계?
문을 열고 나오셨어요
문! 이었어요~~
예쁘게 문을 만들었더라구요~~신기신기





다음에 오면 낮에 와서 방문해봐야겠어요






계단에 얹어놓은 멋져서 한장 남겼어요





당신이 쉬어갈 의자랍니다
마음씀씀이 가 예쁘네요~






걷다가 보니 수암골카페골목으로 왔어요
영광이네~~ 여기도 드라마촬영지 더라구요~~
카페들이 너무너무 예쁘고 멋졌어요
시간여유만 있으면
배도고팟으면 분위기 있는곳에서 저녁을 하고싶었으니
점심을 늦게먹어서 정말이지 또 먹을 수가 없었어요
아쉬워요~~






카페가 너무 멋져요 ~~
분위기 짱이에요~~~~





"인생이란
들판에 꽃과 같아서
지고나면 있던 자리마져
알수없는 법"
-제빵왕 김탁구






"인생은 쇼다
즐기는 것이 이기는것"
-영광의 재인





분수대도 있었다
너무 사랑스러운 분수대다
분수대 위로 카페위로 올라가다보면
처음주차장 이 나온다

수암골에서 즐거운 추억 만들고 왔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