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한끼

영양소 풍부한 건강한 간식! 햇밤 공주밤 정안밤 삶아먹는 법, 삶은밤 효능

by 소소새댁 2024. 10. 14.
반응형

충남 공주시 정안면 차령산맥 기운을 받은 기후와 모래가 많은 사토질로 물빠짐이 좋은 토질 덕분에 밤 맛이 좋기로 유형한 곳입니다. 공주 지역에서도 정안에서 나오는 밤이 맛이 아주 좋습니다.

자연낙과 후 알밤을 수확하고 있어 당도가 높고, 특유의 고소한 맛이 있으며 저장성이 우수하여 다른지역 밤보다 오래 두고 먹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양가 높고 맛좋은 공주 정안밤 입니다. 

 

 

남편이 좋아하는 밤 2kg 주문 하였습니다. 꼼꼼히 따져보고 주문 했어요. 

2kg 주문 하였습니다. 너무나 귀여운 박스에 담겨져 왔어요. 

박스 사이즈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실것 같아 

컵라면과 함께 찍어보았어요.

 

 

 

 

 

어느정도 감 오시죠? 

생각보다 박스가 작았어요. 밤2kg가 어느정도인지 잘 몰랐거든요...^^

 

 

 

 

 

밤 알 사이즈가 꽤 굵었어요.

대 / 특 사이즈 중 고민 많이 했는데 리뷰에 대 사이즈도 꽤 크다고 해서 사봤어요. 

 

 

 

 

 

1kg씩 2봉이 담겨 있어요. 

 

 

 

 

 

1kg가 이정도 되네요. 

 

 

 

 

 

의심하는건 아니지만, 무게를 한번 체크해보았어요. 

1014g  나오네용~

 

 

 

 

 

 

조금 더 넣어주셨네요^^ 꼼꼼한 포장~

 

 

 

 

봉지에 습기가 차있길래 신문지위에 올려 말려주었어요. 

밤1kg 갯수 입니다. 47개 들어있어요. 

2kg 총 97개 네요~

 

 

 

 

 

깨끗한 물에 씻어서 찜기로 쪘어요. 

소금물로 씻고 그러던데..저는 그냥 생략하고 

25분정도 찜기로 쪘어요. 

뜸10분 들였구요. 

 

깎아서 생밤도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반 갈라서 숟가락으로 퍼 먹으려구요. 

노랗게 너무 맛있어 보이죠? 

실제로 맛도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달달~

 

 

성인병예방, 기침예방, 신장보호 등 약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소화가 잘돼 가공식품 원료나 병후 회복식 또는 어린이 이유식 등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신 동의보감을 보면 '밤은 기를 도와주고 장과 위를 든든하게 하며 신기를 보하며 배고프지 않게 한다.'

 

 

삶은밤 효능: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탄력 및 미용에 좋으며, 면연력 높여주고, 칼륨이 풍부해 고혈압에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에 좋으며, 비만예방에 효과적이고, 밤 속껍질에는 폴리페놀 일종인 타닌 성분은 노화예방에 좋답니다. 

반응형

댓글